정보/리뷰

말표 흑맥주 - [내돈내산] 맛있는 것 같아서 3번먹고 남기는 후기

코드생활 2020. 11. 13. 00:02

 

 

 

안녕하세요. 코드 서핑입니다.

오늘은 [내돈내산] 콘텐츠 - 말표 흑맥주로 찾아왔습니다.

그럼 지금바로 시작합니다!

 

 

 

우연히 만난 말표 흑맥주

 

 

집 앞 10걸음 앞에 편의점 CU가 있어요. 평소에도 자주 가는 곳인데, 그날도 어김없이 문을 열고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그 날 따라 이상하게 맥주 한 캔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주류 코너 쪽 앞으로 갔는데. 전에 못보던 맥주가 하나 있었더랬죠. 바로  '말표 흑맥주' 였습니다.

 

 

 

@짜란~ 말표 흑맥주

 

 

전에 그 자리는 볼 때마다 없는 인기 절정의 맥주  '곰표 밀맥주'  자리였었기 때문에 더 눈에 뜨였던 것 같습니다.

얼마 전 '나혼자 산다'에서 서지혜씨가 친구들과 랜선 모임에서 마시기 위해 곰표 밀맥주를 사러 편의점 곳곳을 찾아 돌아다니는 모습이 나왔었죠. 그 때문인가.. 저는 곰표 밀맥주는 못 마셔보고 실패.

 

 

 

@밤 향 흑맥주 '말표'

 

 

 

말표 흑맥주 첫 인상

 

그렇게 말표 흑맥주 사들고 집에 오자마자 마셔봤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처음에 초콜릿 향? 이 난다고 느꼈는데 왜 그랬을까요ㅎ; 취한 것도 아닌데;  말표 흑맥주는'밤 향'을 첨가해서 밤의 풍미가 느껴지는 흑맥주라고 하더라구요. 전체적인 밸런스는 라거의 씁쓸한 맛보다는 밤 풍미가 은은하게 느껴지고 달콤한 게 지금까지 먹어본 흑맥주 중에서 신선했어요. 평소 가벼운 느낌의 '에일'맥주보다는 라거를 좋아하는 편인데, 라거에 밤 향의 밸런싱이 잘 이루어진 느낌을 받았어요.

 

 

 

 

@말 눈이 우수에 젖은듯

 

 

두 번째 + 세 번째 구매

 

음. 마시고 나서 생각해보니 자꾸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2~3일 후에 하루 걸러서 한 캔씩 또 마셔버렸습니다.  제가 원래 맥주를 좋아하긴 하는데, 그래도 일주일 사이에 같은 맥주를 3캔이나 마셨다는 건 어느 정도 개인적인 합격점에 들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계속 클라우드만 마셨었는데 제 취향의 새로운 맥주를 발견한 것 같아서 좋습니다!

 

 

 

 

@세 번째 안주 스윙칩 + 빼빼로
@생활맥주 문구가 끌려서 같이 사봄.

 

 

 

말표 흑맥주 파는 곳

 

앞서 말했지만 말표 흑맥주는 '스퀴즈 브루어리'와 CU의 협업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CU'에서 판매를 합니다. 출시는 10월 초에 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한 달이 지난 지금 주변 반응을 보니 상당히 핫 한 것 같습니다. 요즘 이런 레트로 감성 상품들이 트렌드인 것 같아요. 원래 말표도 구두약 브랜드이죠.

 

 

 

@대 레트로 감성 시대

 

@스퀴즈 브루어리

 

 

말표를 만든 '스퀴즈 브루어리'는 맥주 덕후들의 성지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춘천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스퀴즈 브루어리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말표 흑맥주 말고도 다양한 맥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몰랐는데 스퀴즈 브루어리에서 만든 맥주가 2019, 2020 주류대상에서 수상을 했네요. 아직 못 먹어본 게 많은데 에일이라도 한 번씩 마셔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요즘 출시되는 맥주들은 디자인이 감수성 뿜뿜하며 나오네요.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속담이 맞는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곰표에 이어서 이번 말표도 구매욕을 당기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퀴즈 브루어리의 다른 맥주들

 

 


 

+ CU 맥주 소식

 

이제는 곰표, 말표에 이어서 CU에서 '제주할망'이라고 아워 에일 맥주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현대카드하고 제주에일이 무려 1년 6개월이나 공동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에일 좋아하시는 분들은 반길만한 소식이네요.

 

여기까지 [내돈내산]  말표 흑맥주  맛있는 것 같아서 3번 마신 후기였습니다.

즐거운 알코올 라이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