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L I F E

나훈아 테스형 뜻 가사 의미 + 아! 테스형! 들어보세요!

코드생활 2020. 11. 9. 21:58

@소크라테스 너 자신을 알라

안녕하세요. 코드 서핑입니다.

얼마 전 추석, 9월 30일 방영된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언택트 콘서트가 있었죠.

나훈아의 15년 만의 방송 출연이자, 8개월을 준비한 공연이었고 노개런티로 진행된 올 한 해 가장 뜨거운 순간 중 한순간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시청률도 평균 29%를 기록했고 부산에서는 38%까지도 올랐었습니다.

2시간 40분 동안의 장시간 공연 중에 오늘 포스팅의 주제이기도 한 화제의 곡, 바로 '테스형!'이 있었죠.

테스형의 뜻을 짚어보면서, 오늘 그날의 뜨거움을 다시 한번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테스형!  

@테스형 노래

 

 

 - 가사  

들으면서 보세요!

 

@테스형 가사

 


 - 테스형!의 뜻  

 

@나훈아 테스형

 

노래 '테스형!'은 8월에 발매한 '2020 나훈아의 아홉 이야기'의 수록곡 중 하나인 따끈따끈한 신곡입니다.

노래 가사 중 제목이기도 한 테스형! 이 나오는데 테스형은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소크라테스'를 형이라고 부르는 부분입니다. 소크라테스는 일생을 진리를 찾아 헤맨 철학자로 알려져 있죠. 그런 소크라테스와 형 동생 하는 사이처럼 친근하게 부르며 현재 코로나19로 피폐해진 우리 사회에 대해 한탄하는 듯한 모습을 친근하게 그린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칫 무거워질 수 있는 주제를 본인보다 2349살이나 많은 소크라테스를 형이라 부르며 유쾌하게 표현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이런 센스에 '테스형!'의 인기는 스트리밍 폭주로 이어졌고 지니뮤직에서 방송 전과 후 스트리밍이 373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 이제 곧, 다시  

 

@나훈아 점프

 

가히 '가황'의 위엄을 보여줬다고 할 수 있는 무대였고 끝날 때까지 한 번도 음정이나 박자를 틀리지 않는 집중력을 보여주었습니다. 15년 동안 수많은 루머와 논란이 있었는데요. 언제 그랬냐는 듯이 화려하게 복귀한 가수 나훈아에게 박수를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2020년이 가기 전에 마지막으로 나훈아 콘서트를 연다고 하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나훈아의 '징글벨 콘서트'에 대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댓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