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리뷰

[내돈 내산] 바퀴벌레 퇴치방법 - 초음파 퇴치기 토네이도 구매해봄

코드생활 2021. 1. 19. 23:47

 

끄아아악!!!

새벽에 목이 말라서 거실로 나가서 불을 켰는데 무심코 바닥을 보니 뭐가 작고 검은 게 지나가는 겁니다...

바퀴벌레였어요... 집에서 바선생을 본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어요.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철에 종종 눈 마주치고 깜짝깜짝 놀라곤 했는데 이번에는 여름도 아니고 추운 겨울에, 그것도 어디서 유입된 것 같지도 않은 새끼 바퀴벌레들이었어요. 어디에 알을 깠는지 한 마리가 아니더군요.

 

예전처럼 한번 잡고 넘어갈 수 없었어요. 보고만 있을 순 없었죠.

그래서 바로 폭풍 검색으로 바퀴벌레 없애는 법, 바퀴벌레 퇴치법을 알아봤는데 가장 쉬운 방법은 살충약?을 이용하는 거였어요.

 

 

▲초음파 퇴치기 토네이도s

 

바퀴벌레들은 음식을 먹었다가 자기 집에 가서 토한 다음 다 같이 나눠 먹는 습성이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살충약을 이용하면 숨어있는 바퀴벌레들도 다같이 퇴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하지만 그렇게 순간 퇴치되어도 다시 생길 수 있다는 재발률이 있다는 게 문제였어요.

그래서 약보다는 비싸지만 퇴치만 된다면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는 초음파 해충 퇴치기를 구매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구매하면서 우려했던 점

 

 

'초음파로 해충을 퇴치한다?'

 

 

사실 돈도 돈이지만, 구매하면서 가장 걱정이 됐던 부분은 해충 퇴치 효과였어요.

살충약은 익히 들어왔던 방법이라 속으로는 어느 정도 인정하고 있는 퇴치방법이었거든요. 그런데 초음파는 약간 생소해서 이게 정말 바퀴벌레 퇴치에 효과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들더라구요.

 

제품 설명에는 인간으로 따지면 110db의 자동차 경적소리를 24시간 듣는 것과 같은 정도로 벌레가 느낀다고 하네요.

그래서 해충이 버티지 못하고 이사 간다고 하는데.. 사용하기 전이기 때문에 효과에 의심이 들 수밖에 없었어요.

 

하지만 어쩌겠어요. 내 눈으로 직접 바선생을 봐버린 마당에 믿어볼 수밖에요.

일단 구매 후기들도 좋았고, 바퀴벌레뿐만 아니라 다른 해충, 쥐 들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우리 집에 쥐가 살진 않지만 뭔가 순간 해충 퇴치기계의 샛별처럼 느껴져서 바로 구매해버림.

 

 

 토네이도s 언박싱

 

▲심플한 패키징

 

 

20년 동안 해충퇴치만을 연구해오셨다고 하는데, 그만큼 박스 패키징은 상당히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그럼 오픈!

 

 

▲심심플한 구성품

 

짠! 구성품은 본체와 설명서 끝.

정말 매우 매우 심플합니다. 본체에는 토네이도s라고 제품명이 보이구요.

기능 자체가 심플하기 때문에 설명서도 딱히 중요한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해충 퇴치기 토네이도s 특징

 

▲토네이도s 특징

 

제가 구입한 모델인 토네이도s 특징입니다. 중요한 부분은 퇴치 효과는 최소 2주 이상을 기다려야 한다는 것.

그리고 24시간 작동시켜도 한 달에 전기세 500원 이하라는 점.

 

 

▲심플한 작동법

 

바로 전력공급시켜주고 작동해봤어요. 따로 전원 버튼이 있진 않고, 콘센트에 꼽는 순간 LED가 점등되면서 작동됩니다.

사람들이 들을 수 없는 주파수여서 이게 지금 작동이 되고 있는 건지 불량인 건지 헷갈릴 수 있는데,

그런 점을 제조사에서도 인지했는지 뒷면에 사람이 들을 수 있게 테스트할 수 있는 기능을 넣어놨어요.

 

 

▲토네이도s 기능

 

 

버튼 2개가 토네이도s의 기능 전부예요.

위의 버튼? 이라기보다는 다이얼인데 돌리면서 가청 주파수 테스트 버튼을 누르면 다른 패턴으로 소리가 나는 걸 들을 수 있어요.

 

 

가청 주파수 소리 테스트

 

▲가청주파수 소리 테스트

 

 

사이렌 소리가 엄청 크게 납니다. 원래 기능이 초음파라고 방심했다가 소리 듣고 깜짝 놀랐어요.

돌려가면서 들으면 각각 다른 패턴의 소리를 들려줍니다. 패턴은 총 4가지구요.

 

 

 그렇다면 효과는?

 

 

'현재 진행 중'

 

 

사실 이제 받고 실험 중이라 아직까지 효과가 있는지 모르는 단계예요. 설명서에 적혀있는 대로 최소 2주 이상은 24시간 동안 켜놓고 반응을 지켜봐야겠죠. 후기들은 별 5개에 다 좋았는데, 그렇기 때문에 정말 기대하고 있어요.

초음파 퇴치기가 정말 효과가 있다면 한 달쯤 뒤부터는 바선생을 목격하는 일이 없어지겠죠?

 

마치며

여러 바퀴벌레 퇴치법 중에 제가 선택한 방법은 초음파 퇴치기였어요.

아직 퇴치에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지만 한 달 동안 꾸준히 사용해보고 한 달째 되는 날 사용 후기로 다시 돌아오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익하게 보셨다면 공감 한 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