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L I F E

미리캔버스 사용법 5분만에 썸네일 쉽게 만들어보자! (+ 누끼따기 팁)

코드생활 2020. 11. 25. 23:59

미리캔버스 썸네일


요렇게 썸네일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코드 서핑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글을 홍보할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글의 첫 인상이라고 할 수 있는 '썸네일'은 상당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애용하고있는 무료 썸네일 제작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정말 쉬우니 제 글 보시고 5분이면 사용법을 다 익히실 수 있을 거예요.😀

자, 그럼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홈 - 미리캔버스

저작권 걱정 없는 완전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미리 캔버스 특징

 저작권 걱정이 없다

 무료이다

 다양한 템플릿이 있다

 인쇄물로 2차 창작이 가능하다

 사용하기 매우 간단하고 쉽다

 

 

 

 

미리캔버스저작권 걱정이 없는 무료 사이트입니다.

요즘 저작권에 대한 기준들이 강화되고 실제로 곤란한 경우가 생기다 보니 많은 분들이 혹시라도 저작권에 걸리지 않을까 걱정하시는데, 미리캔버스 제작 툴 내에서 검색하고 사용하는 이미지 들은 저작권 걱정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기능 사용법

 

 

먼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해주시구요. 회원가입은 구글로도 연동이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후, 바로 시작하기를 누르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1 . 먼저 해상도를 정해야 하는데요. 원하는 썸네일 크기로 가로, 세로 정하실 수 있습니다.

 

 2 . 미리캔버스에서 지원하고 있는 기능에는▼

 

 템플릿 - 이미 완성돼서 텍스트만 조정하면 바로 가져다 쓸 수 있는 다양한 템플릿들이 있습니다.

 나의 템플릿 - 자신이 완성한 템플릿이 있다면 나의 템플릿 탭에서 언제든지 다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사진 - 키워드로 사진 검색이 가능합니다. 당연하게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요소 - 사진 외에도 도형, 일러스트, 선 등 썸네일을 디테일하게 꾸며줄 수 있는 요소들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 폰트가 정말 다양하고 한글뿐만 아니라 영어 폰트도 종류가 많습니다. 폰트 크기, 기울임, 그림자 등등 설정 가 능합니다.

 동영상 - 미리캔버스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동영상 기능은 아직 준비 중이고, youtube 영상을 url주소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내 이미지 - 자신만의 사진을 썸네일 만드는데 이용하고 싶다면 불러와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캔버스 내에서 크기도 조정 가능합니다.

 찜하기 - 마음에 드는 템플릿이 있다면 찜하기로 관심그룹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여기서 사진,  [요소, 텍스트, 내 이미지]  탭 정도만 사용합니다. 요 정도로만 사용해도 충분히 매력적인 썸네일을 만들 수 있어요.

 

 


 

 썸네일 디자인 후 저장

 

자신만의 매력적인 썸네일을 완성하셨다면 이제 저장해야겠죠?

 

 1 .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서 현재의 썸네일 디자인을 저장해주세요.

 2 . 원하는 파일 형식을 고르신 후, 고해상도 다운로드로 바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미리캔버스는 2차 창작물을 만들 수 있게끔 인쇄물 제작도 지원하고 있는데요. 비즈 하우스라는 업체와 연동해서 10% 할인받아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자신만의 굿즈로 만들어도 괜찮겠네요.

 

 


 

 + 내 이미지로 배경 없는 이미지 넣기

 

키워드로 검색했는데도 마땅히 원하는 사진을 구하지 못하신 분들은 직접 사진을 찍어서 '내 이미지'탭으로 사용할 수 있겠죠. 그런데 이미지에서 배경을 날리고 싶다면?

 

포토샵으로 한 땀 한 땀 세밀하게 작업해도 좋겠지만, 귀찮고 힘드신 분들을 위해 자동으로 누끼 따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누끼 따는 사이트

www.remove.bg/ko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 – remove.bg

이미지 배경 제거: 클릭 한 번 없이, 5초만에, 100% 자동, 무료.

www.remove.bg

무료이고 손쉽게 사용 가능하니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썸네일을 쉽게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미리캔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꼭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해상도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공감은 언제나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