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애드센스

애드센스 일 수익 10달러 달성! 수익인증 - 티스토리 노출

코드생활 2021. 1. 15. 21:09

 

안녕하세요. 코드 서핑입니다.

오랜만에 애드센스 포스팅으로 찾아뵙네요. 처음 애드센스 승인기부터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까지 3달 정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제 티스토리 블로그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다음 메인에 제 티스토리 글이 노출 됬었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에 따른 수익도 아래에서 공개할테니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 앞서 애드센스 포스팅도 보고 오시면 제가 어떤 험난한 과정을 거쳤는지 이해하시는 데 도움이 되실 거예요.

참고하시라고 아래 포스팅 링크 남겨놓을게요.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

 

 

 

2020/12/15 - 애드센스 승인까지의 험난한 과정 + 수익 (feat. 블로그 저품질)

 

애드센스 승인까지의 험난한 과정 + 수익 (feat. 블로그 저품질)

안녕하세요. 코드 서핑입니다.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겪었던 험난한 [애드센스 승인기]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저는 수익형 블로그를 목적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처

code-surfing.tistory.com

2021/01/08 - 애드센스 핀번호 26일만에 도착 수령기! 바로 등록 해보자

 

애드센스 핀번호 26일만에 도착 수령기! 바로 등록 해보자

안녕하세요. 코드 서핑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이 도착해서 설레는 마음으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는 것 같은데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그런지 보통 한

code-surfing.tistory.com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방문자수 폭등

 

평소와 같이 포스팅한 후 얼마나 들어왔나 방문자수를 확인했는데 평소 시간대보다 훨씬 많은 방문자가 찍혀있더라구요? 이게 머선일인가 싶어서 방문자 유입경로를 살펴보니 대다수가 기타 유입으로 분류되어있었어요.

 

그 기타 유입의 세부 경로는 다음 메인이었구요.

이런 일이 처음이라 뭐지? 하고 다음 포털 메인으로 갔는데...

 

 

▲다음 메인 노출

 

 

짠! 저번 크리스마스 때 포스팅했던 파리바게트 제주 구좌 당근케이크 글이 메인에 올라가 있었어요!

이 때문에 방문수가 상상도 못 할 만큼 폭증했던 거죠.

 

처음엔 신기해서 멍하니 보고 있었어요. 많아도 일 방문자 천명을 넘긴 적이 없었는데 만 명이 넘게 들어오다니..

 

 

▲10000명 돌파

 

 

지금까지의 방문자수가 초라해질 만큼 엄청난 상승 그래프를 보여주네요.

사실 저 방문자수의 포스팅인 파리바게트 제주 구좌 당근케이크 포스팅은 내 돈 내산 후기이긴 했지만

특별할 게 없는 단순 리뷰였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 첨부하니 한번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0/12/26 - 파리바게트 당근케이크 - '제주 구좌 미니 당근케이크' [내돈 내산] 후기

 

파리바게트 당근케이크 - '제주 구좌 미니 당근케이크' [내돈 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코드 서핑입니다. 크리스마스 다들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크리스마스와 잘 어울리는 '케이크'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제가 이번 크리스마스 때 먹었던 케이크 이기도 한데요. 바로

code-surfing.tistory.com

 

그런데 어떤 다음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았는지 제 글이 다음 메인 티스토리 탭에 올라간 거죠.

그 방문자 수는 최고 11000명을 찍었고 5일 정도에 걸쳐 서서히 내려갔지만 참 기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최근 포스팅하는데 동기부여가 조금씩 떨어져 가고있었거든요. 약간 무기력한 상태였는데,

눈이 번쩍 뜨이는 순간이었어요.

 

 

 애드센스 수익

 

▲첫 애드센스 수익

 

 

위 수익은 제가 첫 애드 고시 통과 후 수익을 냈을 당시의 사진인데요.

제 티스토리 글이 메인에 노출된 후 수익은 어떻게 변했을까요?

 

 

▲다음 노출 후 애드센스 수익

 

짠! 포스팅 제목에서도 이미 아셨겠지만 10달러를 드디어 넘겼습니다.

제가 저번 애드센스 포스팅에서 하루 목표 10달러를 넘기는 게 목표라고 말했는데 이번 이벤트 같은 다음 노출로 달성했습니다!

 

확실히 방문자 수가 높을수록 애드센스 수익도 비례해서 늘더라구요.

하지만 10000명이 넘었는데 10달러라니.. 아직 제가 애드센스 노하우가 좀 부족한가 봅니다.

 

 

마치며

저번 목표였던 하루 10달러 목표를 달성했으니 이제 새로운 목표를 세워야겠죠!

두 번째 목표는 애드센스 수익 평균 5달러를 만드는 겁니다.

이번엔 어떻게 운이 좋아서 하루 10달러를 채웠지만

계속해서 하루 5달러를 유지하는 게 더 어려울 것 같거든요. 앞으로 더 증진해서 목표를 꼭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도 특별한 이벤트가 생길 때 애드센스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 한 번 눌러주세요.😀